MONTEZUMA

750ml / 1000ml

멕시코 정부의 엄격한 감독아래 잘리스코 지역에서 생산된 블루 아가베를 원액으로 사용하여 목넘김이 부드러우며 이름 또한 올드한 이미지 골드에서 블루로 심플하게 바뀌었습니다.그중 블루아가베는 드넓은 최상의 풍토에서 자라는 1등급으로 멕시코 내에서도 흔치않는 아가베로서 아가베중 중 최상품으로 인정되고 있습니다.국내에서는 생소한 블루급 제품이지만 해외에서는 2년정도 전부터 "블루"제품이 출시되어 골드제품보다 시중에서 25%정도 비싸게 팔리고 있습니다.그 이유는 "블루아가베"를 사용하였기 때문입니다 과거 공장생산 기술력보다 현재 생산 기술력이 나날이 발전 향상되어 여러 제품들은 양질의 제품으로 생산되어 지고 있습니다.※ 블루 아가베란? 용설란(선인장 종류의 식물)의 일종으로 멕시코에선만 볼수있는 선인장.
제품정보
  • ABV : 40%
  • 용량 : 750ml / 1000ml
  • 원산지 : 멕시코
  • 본입 : 12 병

History

데킬라의 역사를 보면, 800~900년대 아즈텍인들이 아가베(Agave: 용설란)의 즙을 발효시켜. Pulque(플퀘)라는 술을 만들어 마시던 것에서 비롯 됐습니다.
이후 16세기 스페인이 멕시코에 식민지배를 하면서 가지고 온 유럽의 증류기술을 이용해 이 플퀘를 증류시켜 메즈칼 와인이라고도 불리는 'Vino Mezcal(비노 메즈칼)'이라는 독한 증류주를 만들면서 메즈칼이라는 술이 확산됩니다.
해발고도 1,000m 정도의 화산지형에 위치한 데킬라 지역에서는 양질의 블루 아가베가 생산되는데, 이 블루 아가베로 만든 메즈칼은 다른 지역보다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아 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메즈칼은 '데킬라'라는 명칭으로 불리게 됐습니다.
데킬라가 되는 기준은 'NORMA 법령'에 의해 엄격하게 관리됩니다.
NORMA에 의하면 무조건 최소 51% 이상의 블루 아가베를 사용해야 하고, 주로 Jalisco(할리스코) 지역을 비롯한 4개 지역에서 생산된 아가베를 사용해야만 데킬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